안동 옥동 ‘칼부림’20대…전문 ‘칼잡이’였다

안동 옥동 ‘칼부림’20대…전문 ‘칼잡이’였다

익_9v3xq7 142.9k 22.07.07

최근 경북 안동의 한 유흥가에서 새벽시간 술을 마시던 2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20대 남성 1명이 숨진 가운데 흉기를 휘두른 남성의 직업이 ‘전문 칼잡이’인 것으로 드러나 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6일 <더팩트> 취재를 종합하면 지난 4일 새벽 2시 30분쯤 안동시 옥동 화인빌딩 인근서 술에취해 흉기 난동을 부린 A씨(22)는 축산물 도축 및 정육을 가공하는 업체의 직원으로 평소 칼을 상당히 잘 다루는 직업인 것으로 확인됐다.


사건 당일 CCTV영상을 보면 A씨는 편의점에서 산 공업용 커터칼로 순식간에 B씨(24·포항시)의 목에 10센티미터 가량 깊은 상처를 내고 태연한듯 B씨가 쓰러질때까지 이를 지켜보다 자리를 뜬다.


사건 현장을 지켜본 한 상인은 "A씨는 새벽 1시부터 한 술집에서 지인을 기다리며 술을 마시고 있었고, 포항에서 안동으로 수상레저를 즐기러 온 B씨와 일행 6명도 다른 테이블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인과 함께 계산하고 나가던 A씨에게 B씨 일행이 계속 시비를 걸다 싸움으로 번져 급기야 술집 밖에서 몸싸움으로까지 번졌다"며 "혼자인 A씨가 가위를 들고나와 B씨 일행을 위협했지만, 들고 있던 흉기를 뺏기고 집단폭행까지 당했다"고 기억을 되짚었다.


하지만 B씨 일행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A씨를 끌고 다니며 1시간 이상 폭행하고 괴롭힌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싸움은 일단락된 듯했으나, 새벽 2시 20분쯤 A씨는 분을 못 이겨 인근 편의점에서 공업용 커터칼을 들고나와 B씨 일행을 찾아와 B씨와 몸싸움을 벌이다 흉기로 B씨를 살해했다.


B씨가 쓰러지자 인근에 있던 한 간호사가 지혈과 심폐소생술을 했지만 119구급대가 올 때까지 의식은 돌아오지 않았다.


안동경찰서 관계자는 "피의자는 술때문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하고 있고, 범행장면이 담긴 CCTV 영상과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고 밝혔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629/0000159404?sid=102



---------


1. 가해자는 도축업에 종사 칼을 잘다루는 사람


2. 술집에서 가해자가가 혼자 술먹다가 지인와서 2명이서 마심. 피해자는  타지사람인데 수상레저 즐기러 6명이옴


3. 피해자 일행이 계속 시비검.  결국 술집밖에서 싸움벌어짐.


 가해자 는 혼자 식당에서 가위들고나와 위협했으나 가위뺏기고  피해자일행 6명이 집단구타


4.  거기서 끝나지않고 무려 1시간 이상 끌고다니며 계속 때림


5. 그러다 결국 놔줬는데  분에못이긴 가해자가 편의점에서 공업용커터칼 구입. 피해자 일행 찾아감


6. 피해자가 니깟게 찌를수있냐고 도발.  커터칼로 얼마나 다치겠냐고 4번이상 밀치면서 위협


7. 가해자가 빈틈을 이용해 목을 그어버림


8. 현장에서 즉사

글이 없습니다.

글쓰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