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파서 햇반 훔친 16세 소년의 사연.jpg

배고파서 햇반 훔친 16세 소년의 사연.jpg

익_g6w80z 13.8k 19.08.27

배고파서 햇반 훔친 16세 소년의 사연.jpg

A(16)군은 마트에서 햇반 2개, 통조림 6개 절도

유치원때 어머니 가출
최근 아버지 가출
월세집이여서 월세가 밀리자 집에서 쫒겨남
지낼때가 없어지자 친척집 옆에 창고로 사용하던 컨테이너 박스에서 생활 (친척집도 사정안좋음)
엄마,아빠가 서류상에 모두 보호자로 생존해있어 사회복지시설 도움도 못받고 있었음
너무 배가 고파 마트에서 햇반2개, 통조림6개 절도

검찰은 결국 기소하지 않기로 하고 A군을 숙식이 제공되는 사회복지시설과 연결

출처: https://news.v.daum.net/v/20170515171231535?d=y

+기사 더 찾아봄

이에 검찰은 범죄 예방, 청소년 선도 등을 위한 법무부 소속 민간봉사활동단체인 법사랑위원 평택지역 연합회와 A군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을 협의했고 법사랑위원 연합회 요청을 받은 쌍용자동차가 지원을 약속했다.

쌍용차는 A군에게 2년간 매월 50만원, 총 1천200만원을 지원하고 성인이 되면 협력업체 등에 취업을 알선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검찰은 지원금이 A군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법사랑위원 연합회와 사용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A군에게 숙식이 제공되는 복지시설을 소개, 현재 A군은 컨테이너를 떠나 이 복지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다.

A군은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직업훈련학교를 열심히 다녀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검찰 관계자는 “소년사범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정상적인 사회복귀 방안까지 고려해 따뜻한 법치주의가 구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런게 우리 사회가 바라는 평등 공정 정의가 아닐까..? 짠한데 주변의 도움으로 건강한 성인으로 잘 자라길늘 응원함..

부모 친권은 국가에서 자체적으로 박탈할수는 없으려나.........

2017년도 기사니.. A군 18살이려나?

글쓰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