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빅데이터 4월 조사... 트와이스 1위, 레드벨벳 2위

레드벨벳 팬질

걸그룹 브랜드빅데이터 4월 조사... 트와이스 1위, 레드벨벳 2위

익_3k0r4t 7.2k 16.04.24

걸그룹 브랜드빅데이터 4월 조사... 트와이스 1위, 레드벨벳 2위

걸그룹 4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트와이스 1위 레드벨벳 2위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2016년 3월 21일부터 2016년 4월 2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23,408,297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빅데이터 4월 조사... 트와이스 1위, 레드벨벳 2위


 

1위를 차지한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는  참여지수  2,074,554  소통지수  1,200,000 로 브랜드 평판지수  3,274,554로 분석되었다.


2위를 차지한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은  참여지수 970,029 소통지수 1,690,100 로  브랜드 평판지수2,660,129 로 분석되었다.

3위를 차지한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는  참여지수  1,261,009 소통지수  1,056,000로 브랜드 평판지수  2,317,009로 분석되었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 4월 순위는 1위 트와이스 2위 레드벨벳 3위 마마무에 이어 에이핑크, 소녀시대, AOA, 여자친구, 오마이걸, 걸스데이, 러블리즈, 라붐, EXID, 에이프릴, 에프엑스, 포미닛, 원더걸스, CLC, 나인뮤지스, 피에스타,  티아라, 애프터스쿨, 시크릿, 미쓰에이, 브라운아이드걸스, 레인보우, 헬로비너스, 달샤벳, 씨스타, 레이디스코드, 크레용팝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 평판은 웹보다는 모바일에서의 소비자경험이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웹과 모바일에 대한 평판전략을 다르게 할 필요가 있다."라고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3월 21일부터 2016년 4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쓰기
제목
현재 일시 : 2025-01-11 00:12:48
오전 12시 ~ 오전 1시 까지는 쉬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