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 리아 “추가 고소”

ITZY 팬질

있지 리아 “추가 고소”

익_172ybm 30.6k 21.02.26
있지 리아 “추가 고소”

걸그룹 있지(ITZY) 리아가 학폭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가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이와 관련 ‘허위사실’이라고 선을 그었다. 소속사는 25일 공식입장을 내고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사안이다.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며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소속사는 이번 사안에 대한 추가 고소를 진행할 방침이다.


또 향후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 등을 통한 리아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00년생 유명 여자 아이돌 학교폭력 피해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유명 여자 아이돌 A에게 학창시절 학교 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며 A의 신상을 나열했다. 이후 A씨가 리아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현재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다음은 리아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당사 소속 아티스트 리아로 추정하게 만드는 글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본 건은 지난해 당사가 글쓴이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해 현재 조사가 진행중인 사안으로 당사는 법적 절차에 따라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본 사안 역시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당사는 본 사안에 대한 고소를 추가로 진행하는 것과 더불어 이와 관련해 향후 악성 댓글, 허위 사실 유포 등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도 전해드립니다.



글쓰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