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 비하' '케이팝'까지 건든 샘 오취리…"당신나라로 돌아가달라" 역풍

아이엠 그루트

'동양인 비하' '케이팝'까지 건든 샘 오취리…"당신나라로 돌아가달라" 역풍

'동양인 비하' '케이팝'까지 건든 샘 오취리…

한 고등학교의 졸업사진 촬영 현장에서 학생들이 흑인 분장을 한 것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낸 방송인 샘 오취리에 대한 SNS글을 놓고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일 샘 오취리는 "참 2020년에 이런 것을 보면 안타깝고 슬프다. 웃기지 않는다. 저희 흑인들 입장에서 매우 불쾌한 행동"이라며 "제발 하지 마세요. 문화를 따라하는 것 알겠는데 굳이 얼굴 색칠까지 해야 해요?"라며 불쾌한 감정을 드러냈다"


이런 가운데 이번에는 그가 게시글에 함께 남겨둔 해시태그와 과거 그의 행동들이 재조명되면서 논란을 키우고 있다.


첫번째로 누리꾼들은 해당 글에 샘 오취리가 해시태그로 남겨둔 '#teakpop'에 대해 자신들의 생각을 전했다. 'teakpop'은 케이팝의 비하인드, 가십 등을 의미한다.


누리꾼들은 "비하는 견해차이라고 해도 학생들 문제에 k-pop을 왜 태그하나요? 이건 진짜 잘못된 것 같다", "teakpop은 케이팝의 비하용어다. 의도가 궁금하다", "상관없는 케이팝까지 거론한 것은 모두들 우루루 달려와서 이 무지한 한국인들을 두들겨 패달라는 신호인가요?" , "이슈화하려는 의도가 소름끼친다" 라며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표출하고 있었다.


두번째로 논란이 된 부분은 샘 오취리가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함께 남긴 게시글 부분이다. 이날 그가 영어로 표현한 부분은 한글로 쓴 글보다 훨씬 더 강한 표현들이 들어가 있었다.


그는 영어로 "한국에서는 다른 문화를 조롱하지 않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이러한 무지는 계속될 수 없다"라며 해당사례와 관련해 조금더 거칠게 자신의 생각을 나타냈다.


이와 관련해 많은 항의성 의견들이 표출되고 있었다.



글쓰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