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spatch=김지호기자] "문상태 형님의 세심함에 놀랐어요. 천사셨어요." (첼리스트 배범준 씨)
배우 오정세가 특별한 팬을 만나 우정을 쌓았다. 지적장애를 앓는 첼리스트 배범준 씨 측의 요청으로, 함께 롯데월드를 방문했다.

배범준 씨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천사를 만나면? 눈이 부신다. 바로 쳐다 볼 수가 없다. 눈물이 난다. 만나기 전에도 만난 후에도.." 라는 글을 올렸다.
오정세와 찍은 사진도 공개했다. 사진 속 오정세는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문상태'로 변신해 있었다. 줄무늬 반팔 티, 크로스 백의 공룡인형 등이 인상적이었다.
두 사람은 손을 꼭 잡았다. 함께 롯데월드를 걸었고, 회전목마 등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복한 표정으로 사진도 여러 장 찍었다.

배범준 씨는 평화를 연주하는 첼리스트다. 지적 능력은 3세, 생활 능력은 7세 수준으로 알려진다. 3살 때 충격적 사건을 겪었고, 초등학교 입학 후 증세가 악화됐다.
배범준 씨가 오정세를 알게 된 건, 여동생과 시청한 드라마 덕분이다. 극중 문상태(오정세 분)가 고문영(서예지 분) 팬 사인회에 갔다가 울부짖는 모습을 본 것.
여동생에 따르면, 배범준 씨는 상태와 함께 슬퍼했다. 그 이후로 "상태 형을 만나고 싶다", "상태 형하고 롯데월드 가고 싶다"고 계속해서 요청했다.
결국 배범준 씨 여동생이 오빠를 위해 나서게 됐고, 오정세는 흔쾌히 수락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두 사람의 훈훈한 만남이 성사된 것.

배범준 씨 여동생 역시 이날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오정세 님이 문상태의 모습으로 온전히 오빠에 집중해주셨다"며 "순간 순간 감동받았다"고 전했다.
"바쁜 스케쥴 속에서 오빠를 만나기 전 얼마나 많은 연구와 고민을 하셨는지 느껴졌다. 순간 순간마다 오빠 눈높이에 맞춰 친구가 돼 주셨다. 세상에 이런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에 감사했다. 나는 오정세 배우님의 팬이 돼 버렸다." (배범준 씨 여동생)
한편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문상태는 문강태(김수현 역)의 친형이다. 발달장애 3급의 고기능 자폐를 앓고 있으며, 동화작가 고문영의 열혈 팬이다.

<다음은 배범준 씨 인스타그램 글>
천사를 만나면? 눈이 부신다. 바로 쳐다 볼 수가 없다. 눈물이 난다. 만나기 전에도 만난 후에도 너무도 눈부신 시간들이라 하나씩 하나씩 꺼내 보기

<다음은 배범준 씨 여동생 인스타그램 글>
오정세 님 감사합니다
드라마를 즐겨보지 않는 나는 상태에 폭 빠져버려 5년 만에 먼지 쌓인 TV를 꺼내 드라마를 챙겨보게 되었다.
그러다 드라마 장면 중 상태가 고문영 작가의 팬 사인회에 갔다가 소리 지르며 울부짖는 모습이 나왔을 때 오빠는 상태와 함께 슬퍼하며 내가 달래주고 지켜줘야 한다고 했다.

그 장면 이후로 오빠는 상태 형을 만나고 싶다고 계속해서 말했다. 상태 형이랑 롯데월드, 대우버스 캠핑카, 등등 하고 싶은 것을 내 앞에서 항상 노래하듯이 줄줄 말했다.
오빠의 엄청난 재촉에 이런 이야기를 전달하게 되었고 상태 형(배우 오정세 님)이 오빠를 만나주겠다고 하셨다!! 오정세 님과 오빠가 함께 있을 때 나는 순간 순간마다 계속해서 감동 받았고 놀랐다.

문상태의 모습으로 온전히 오빠에 집중을 해주시는 오정세 님의 섬세함, 옷도 말투도 걸음걸이도 행동도 오빠를 위해 상태 그대로의 모습으로 대해 주신 것에 감동 받았다.
그리고 바쁜 스케줄 속에서 오빠를 만나기 전 얼마나 많은 연구와 고민을 하시며 노력하셨는지 느껴졌다.
롯데월드에서 오빠는 상태 형을 만나자마자 열기구, 모노레일, 환타지 드림기차, 정글보트, 범퍼카를 탔다.
순간 순간마다 오빠의 눈높이에 맞춰 친구가 되어주시고 계속해서 오빠와 함께 이야기하며 온전히 집중해주셨다.

배우 오정세 님께 너무도 감사했다. 그 감사함의 의미는 물론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연구의 노력 그리고 오빠를 위해 많이 노력해주신 것도 있지만 세상에 이런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에 감사했다.
상태 팬이었던 나는 이제 상태가 아닌 오정세 배우님의 팬이 돼 버렸다. 오정세님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 공룡은 상태 형이 오빠에게 주는 선물? 오빠가 공룡 이름이 굿다이노 라고 한다

<사진출처=배범준 씨와 동생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