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운영진 성명문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운영진 성명문

익_k97b1m 7.5k 19.12.03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운영진 성명문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운영진 성명문


프로듀스 48의 최종회가 종영되고 1년 3개월이 지난 시점에 저는 AKB48 갤러리와 일본연습생 마이너 갤러리 등에 댓글 도배로 뿌려진 오픈 채팅방 링크를 통해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톡방에는 그 링크를 타고 들어온 사람들을 포함하여 100여 명이 있었지만, 그중 실제로 프로듀스48 투표 인증이 가능한 사람은 10여 명에 불과했습니다. 저는 투표 인증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총 10여 명으로 구성된 또 다른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시청자 운영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오픈채팅방 개설자는, 자신이 해외에 거주하여 고소 총대가 될 수 없다고 주장하며 별다른 팬 인증은 하지 않은 채 고소 총대를 모집하였습니다. 몇 주 후 고소 총대가 나오자 오픈 채팅방 인원들은 프듀X 진상위 측과 무관한 객관적인 법률대리인을 선임하자는 의견을 냈으나, 오픈 채팅방 방장은 이 의견을 묵살하고 이미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이는 프듀X 진상위 측 법률 대리인을 선임했습니다.


이후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채팅방 개설자에 따르면, 300만원 가량으로 추정되는 변호사 선임 비용을 고소 총대 사비로 충당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시즌1,2 고소 또한 진행하기 위해 변호사 선임 비용 모금을 요구하였으나, 며칠 동안 9명이 모금한 3만 1천 원밖에 모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진상위 오픈채팅방 개설자의 주도로 진행되는 로우데이터 공개 요구가 검찰로부터 거부될 가능성이 커지자, 개설자는 별다른 의견 수렴 없이 프듀X 진상위 측과 이미 연합하였다고 통지하였습니다. 이에 고소 총대는 몇 시간 전 진상규명위원회 오픈채팅방 및 운영진 오픈채팅방마저 나간 상황입니다.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채팅방 개설자는 오픈채팅방 개설 이후 지금까지 채팅방에 올라오는 출연진들에 대한 악의적인 비방과 성희롱 발언에 대한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저 온라인상에 성명문을 올리고, 그 내용을 기술한 보도 자료를 900여명의 기자들에게 유포하는 작업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연습생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보상 논의에 대한 의견이나 토론은 묵살하고, 그저 로우데이터 공개에만 목적이 있으며 그 이후의 일에 대해서는 진상위에서 관여할 일이 아니란 발언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대중 앞에 로우데이터를 공표하는 행위가 출연진 인권 말살 우려로 인해 거절될 가능성이 커지자, 이제는 프듀X 진상위 측과 연합하여 언론 플레이를 통해 판을 키워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저는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의 운영진으로서 투표 조작에 가담한 모든 사건 관계자들에 대하여 엄중한 수사 및 처벌을 원하지만, 출연진들에게 피해가 갈 수 있는 원본 데이터 공개는 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프로듀스48의 시청자이자 출연진의 팬으로서, 제가 응원했던 참가자가 보호받기를 원합니다. 실제로 탈락한 연습생의 팬임을 인증한 다른 인원들이 공개에 대한 부정적 의견을 내보였고 연습생 보상에 대한 얘기를 꺼냈으나, 이 의견을 내는 인원들은 개설자에 의해 의도적으로 무시당하고 오픈채팅방에서 강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저는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운영진으로서 오픈채팅방 개설자가 진정 프로듀스48 출연진의 팬이자 시청자가 맞는지, 그리고 실제로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증을 직접 해주기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오픈채팅방의 개설자는 본인이 프듀X 진상위 측에서 파견된 그저 프듀48 시청자들을 꼭두각시로 이용하려는 사람인 것은 아닌지, 그리고 출연자 인권 말살 행위인 로우데이터 공개만을 원하는 사람이 맞는지, 이에 대한 진실을 직접 규명해줄 것을 요구합니다.


2019년 12월 02일


프로듀스48 진상규명위원회 운영진 일동


이 글의 작성자가 작성한 모든 내용들은 작성자가 직접 확인한 사항이며,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오픈채팅방 참여 인증 및 프로듀스48 출연진의 팬 인증 또한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제목
현재 일시 : 2024-04-17 00:56:05
오전 12시 ~ 오전 1시 까지는 쉬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