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유학 ??

프랑스 유학 ??

익_he7q92 691 19.01.23

프랑스 유학파 가수 유발이(본명 강유현)가 첫 솔로 EP를 발표한다. 22일 공개되는 유발이의 EP ‘?’(물음표)에는 타이틀곡 ‘무얼 노래하고 싶은 걸까’를 비롯해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무얼 노래하고 싶은 걸까’는 지난 10년간 음악 외길을 걸어온 유발이의 솔직한 자기 고백이 담긴 곡이다. 이외에도 ‘사랑은 아닐까’ ‘왜?’ ‘모르겠어요’ ‘그렇게 산다’ 등 수록곡을 통해 일상의 솔직함을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사운드와 진솔한 노랫말을 통해 표현했다.

밴드 유발이의 소풍을 함께 했던 오랜 음악 동료인 드러머 이광혁, 기타 정준영이 참여해 안정적인 연주를 들려준다. 베이스 연주는 양영호가 맡았다. 또 국내 최정상 디바 박기영이 앨범 전체 보컬 디렉팅을 진두지휘했다.

프랑스 유학 ??


2009년 밴드 흠(Heum)으로 데뷔한 유발이는 유발이의 소풍을 거쳐 국내에서 활발한 활동 중 2015년 프랑스 파리에 있는 음악학교 ‘콩세르바투아르 부르라렌’로 유학을 떠났다. 이후 프랑스, 영국, 독일 등지에서 재즈뮤지션으로 활동했다. 지난해 프랑스 국영방송 TF1에서 방송된 ‘더 보이스-프랑스’(The Voice-France)에 출연해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미카(Mika)와 함께 무대를 꾸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프랑스 유학 ??


프랑스 유학과 가수 활동은 무슨 관련 있음?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