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_0t7ro1
63k
17.02.24
"카라가 춤추자, 日 매출 35배 뛰었어요"
- 대한상의 조사..기업 83% "한류, 한국제품 호감도 높여"
[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일본에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 카라. 종합식품업체 대상은 요즘 `카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마시는 홍초` 광고 모델로 카라를 등장시킨 이후 일본 매출이 지난해 보다 35배 늘어난 500억원으로 급증하며 일본 내 음용식초시장 1위를 차지한 것.
[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일본에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 카라. 종합식품업체 대상은 요즘 `카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마시는 홍초` 광고 모델로 카라를 등장시킨 이후 일본 매출이 지난해 보다 35배 늘어난 500억원으로 급증하며 일본 내 음용식초시장 1위를 차지한 것.
한류열풍이 국가브랜드와 한국제품의 호감도 상승으로 이어져 기업의 매출 증대와 해외시장개척에 큰 기여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라' 일본서 '홍초' 광고했다 이럴 줄이야
유통업계 한류타고 日 진출...新 격전지로 급부상
남들보다 앞서 일본에 진출한 대상 청정원의 '홍초'는 K팝 열풍의 주역인 인기 걸그룹 카라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대박을 터뜨렸다. 전년 대비 36배 늘어난 512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이다. 대상은 올해도 카라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을 통해 총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청정원의 홍초가 큰 인기를 끌자 샘표식품의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후초)도 일본 광고모델로 인기 아이돌 그룹 2PM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일본 식초음료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7101003598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