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진출의 바람직한 예

일본진출의 바람직한 예

익_0t7ro1 63k 17.02.24

"카라가 춤추자, 日 매출 35배 뛰었어요"


- 대한상의 조사..기업 83% "한류, 한국제품 호감도 높여"


[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일본에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 카라. 종합식품업체 대상은 요즘 `카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마시는 홍초` 광고 모델로 카라를 등장시킨 이후 일본 매출이 지난해 보다 35배 늘어난 500억원으로 급증하며 일본 내 음용식초시장 1위를 차지한 것.

한류열풍이 국가브랜드와 한국제품의 호감도 상승으로 이어져 기업의 매출 증대와 해외시장개척에 큰 기여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라' 일본서 '홍초' 광고했다 이럴 줄이야

유통업계 한류타고 日 진출...新 격전지로 급부상

일본진출의 바람직한 예
남들보다 앞서 일본에 진출한 대상 청정원의 '홍초'는 K팝 열풍의 주역인 인기 걸그룹 카라를 광고모델로 발탁해 대박을 터뜨렸다. 전년 대비 36배 늘어난 512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이다. 대상은 올해도 카라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을 통해 총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청정원의 홍초가 큰 인기를 끌자 샘표식품의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후초)도 일본 광고모델로 인기 아이돌 그룹 2PM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일본 식초음료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71010035980302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