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클레르 패딩입은 황민현 인터뷰

몽클레르 패딩입은 황민현 인터뷰

익_198ney 11.6k 20.08.20
몽클레르 패딩입은 황민현 인터뷰
몽클레르 패딩입은 황민현 인터뷰

드라마에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고, 열심히 준비해두면 기회가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한 적 있는데 정말 기회가 왔어요. 11월 방영 예정인 드라마 <라이브온> 촬영 중이죠? 7월 1일부터 촬영 시작했으니까 벌써 한 달 넘었네요. 시간 가는 줄 모르겠어요. 귀한 기회로 작품에 함께하게 된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모습을 팬분들과 부모님께 보여드릴 수 있어서 행복해요. 바라고 꿈꿔왔던 일들을 차근차근 하나씩 해나가고 있는 제가 자랑스러운 것 같기도 하고요. 


몽클레르 패딩입은 황민현 인터뷰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 게 가장 어려워요? 화내는 거요. 드라마 내용상 화내고 소리 지르는 신이 있는데 제가 평소에 화를 잘 못 내서 그런 부분이 어려웠어요. 그런데 막상 해보니까 되더라고요. 나도 화가 나면 눈시울이 붉어진다는 걸 이번에 알았어요.

머리끝까지 화나면 눈물 날 지경이잖아요. 그러니까요. 그런 감정을 처음 느꼈어요. 나도 화낼 줄 아는구나. 그런데 이런 감정 신을 처음 찍은 날이 첫 촬영 날이었거든요. 상대역인 백호랑과 제가 마찰을 빚는 장면이 있어요. 지금 돌아보면 그 신이 좀 아쉬워요. 지금 찍으면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때는 처음이라서 너무 긴장했거든요.

몽클레르 패딩입은 황민현 인터뷰

 

이제는 화 잘 낸다? 하하하.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 많다는 것을 배우고 있어요. 대사가 아니라 말 없는 행동이나 미묘한 표정으로도 감정을 전할 수 있더라고요. 드라마는 좀 더 섬세하게 표현하는 작업이라서 그러는 방법을 알아가는 중이에요.

감독님이 이 인터뷰 보면 아쉽다는 그 장면 다시 찍자고 하겠는데요? 어색해하는 모습이 좀 있지만 그건 그 나름대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서 저는 그냥 털어버리고 남은 것을 잘할 생각입니다.

몽클레르 패딩입은 황민현 인터뷰

 

드라마를 하게 되면 첫 캐릭터는 나와 비슷한, 그래서 내가 잘할 수 있는 캐릭터를 하고 싶다고도 말했어요. 이번에 맡은 고은택이란 캐릭터는 이런 인물이라고 하더군요. ‘예민하고 섬세하며 신경질적인 면모에 매사 계획적이다.’ 실제 황민현과 얼마나 비슷한가요? 그렇지 않아도 감독님이 “한번 은택이처럼 살아보면 어때?”라고 하시면서 은택이라면 하루를 어떻게 보낼지 생각해보라고 하신 적이 있어요. 그래서 아침에 눈떠서 저녁에 눈 감는 시간까지 은택이라면 어떻게 지낼지 노트에 적은 뒤 하루 날을 잡아 그대로 실천해봤어요. 와, 너무 어렵더라고요. 감독님께 너무 어렵다고 했더니 “그렇지? 은택이는 그런 아이야”라고 하시더라고요. 어떤 일과를 보냈는지는 스포일러라서 자세히 말할 수 없지만,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봤을 때 나름 저와 비슷한 면이 많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예를 들어 아주 사소한 습관, 테이블 위에 휴대 전화를 놓을 때도 각 맞춰두는 습관이라든지…. 그런데 파고들수록 은택이는 저보다 더 섬세하고 어떤 면에서는 훨씬 더 성실한 친구더라고요.

몽클레르 패딩입은 황민현 인터뷰

 

촬영 시작한 지 한 달 지난 지금은 촬영장의 긴장감에 적응이 좀 됐어요? 여전히 떨리지만 초반에 촬영한 제 모습과 최근에 촬영한 모습을 비교해보면 제가 봐도 좀 달라진 부분이 보이거든요. 이게 말이 좀 안 되는 것 같겠지만, 잘하고 싶어서 잘하고자 애쓰지 않으려고 해서인 것 같아요. 잘하려고 하면 말도 더 버벅거리고 눈도 더 자주 깜빡이더라고요. 저는 배우로서는 신인이고 촬영한 지 아직 한 달밖에 안 됐지만 스스로 재밌게 즐겨야 더 좋은 모습이 나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연습은 열심히 하되 실제로 할 때는 즐기면서 하는 게 뭐든 중요한 것 같아요.

민현 씨의 고등학생 때는 어땠어요? 드라마 배경이 고등학교잖아요. 고등학생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해서 학교생활을 잘 못 했어요. 연습 끝나고 집에 가는 길에 너무 피곤해서 전철에서 졸다가 종점까지 갔다 다시 돌아왔던 기억이 나요. 학교생활만 놓고 보면 추억이 없어서, 그래서 이번에 <라이브온> 하는 게 너무 좋아요. 다시 고등학생이 된 것 같기도 하고 학교생활과 얽힌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다시 고등학생 때로 돌아간다면 나는 어떤 길을 선택할까 상상해본 적도 있어요. 그래도 저는 같은 선택을 할 것 같아요. 지금이 너무 좋아서요.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쓰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