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잡담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미미♥ 2.8k 0

Special | 정규 3집 앨범 [Sorry, Sorry]로 돌아온 슈퍼주니어!_ 자료 제공 : S.M. ENT.

트렌디한 음악과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가득찬 3집 앨범 [Sorry, Sorry]로 가요계에 컴백한 슈퍼주니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SORRY, SORRY를 비롯해 댄스, 팝발라드, R&B 등 다양한 장르의 총 12곡을 수록, 한층 세련되고 트렌디한 색깔로 변신한 슈퍼주니어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유영진, Kenzie, 이재명, 박창현 등 슈퍼주니어와 최고의 호흡을 선보인 유명작곡가들은 물론 환희, 유영석 등 가요계 선배들도 슈퍼주니어를 위해 곡을 선사, 더욱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앨범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슈퍼주니어의 근황과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들을 멤버들을 통해 직접 들어봅니다.

Interview |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_ Super Junior The 3rd Album [Sorry, Sorry]

1. 이특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의 리더로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을 이야기한다면?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리더라서 특별히 힘든 순간은 없어요. 멤버들끼리 함께 연습한 기간이 길어서 그런지, 눈빛만 봐도 어떤 기분인지 알 수 있을 정도여서, 서로 이해하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또한 동생들이 워낙 잘 따라주고, 나이차이도 조금씩 있어서 친형제처럼, 가족처럼 즐겁게 지내고 있어요. 사실 힘들었던 순간보다는, 리더여서 시상식이나 가요프로그램 등에서 소감을 얘기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눈물을 참기 힘들어서 소감을 끝까지 말하지 못해 아쉬운 경우는 종종 있답니다. 얼마 전 'Sorry Sorry'로 뮤직뱅크에서 첫 1위에 올랐는데, 눈물을 흘리면서 겨우 소감을 말했던 기억이 나요. 앙코르 무대하면서도 계속 기쁨의 눈물을 흘렸어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화이트 증후군을 겪고 있다는 기사가 있었다. 이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이 많은데.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얼마 전 방송에서 숙소 공개할 때 언급되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화이트 증후군까지는 아니지만, 흰색을 워낙 좋아해서 옷이나 가구, 액세서리 등 모두 흰색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저는 흰색을 보면 편안하고 안정된 느낌을 받는 것 같아요.

2. 은혁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타이틀 곡 SORRY SORRY의 곡 소개와 안무에 대해서 설명해달라.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Sorry, Sorry'는 트렌디한 댄스 곡으로, 저희 슈퍼주니어의 색깔과 매력을 확실히 보여주는 노래에요. 한 번만 들어도 쉽게 기억되고,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면서 편하게 들어주시면 좋겠어요. 또한 이번 'Sorry, Sorry'의 안무는 세계적인 안무가 닉 베스의 작품으로, 군무는 물론 멤버 각각의 동작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한층 세련되고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구성했어요. 기존에 선보였던 퍼포먼스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받으실 거에요. 더불어 곡이 끝날 때까지 끊임 없이 대형이 변형되고, 다양한 동선과 동작들을 보여드리기 때문에 안무도 집중해서 봐주세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10년 뒤에 나는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을까? 머릿 속에 그리는 모습이 있다면?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10년 후가 상상이 잘 안되긴 하지만, 아마 가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을 것 같아요. 어쩌면 결혼을 했을수도^^

3. 한경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앨범 준비 기간에 슈퍼주니어-M 으로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었기 때문에, 한국과 중국을 오가면서 앨범을 준비하느라 체력적으로 조금 힘들기도 했어요. 하지만 멤버들 모두 이번 3집 앨범에 대한 의욕이 컸던 만큼, 저희의 의견이나 아이디어도 많이 내면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사실 빨리 나오고 싶어서 힘들었어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를 통해 얻은 것과 잃은 것이 있다면? 그리고 그 이유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를 하게 되면서 잃은 건은 거의 없는 거 같아요. 개인적인 시간은 좀 없어지긴 했지만.... 너무나 많은 것을 얻어서 감사해요, 가족, 형제라고 말할 수 있는 멤버들도 얻었고 아시아 팬 여러분들의 사랑, 관심이라는 큰 선물도 얻었기 때문에 감사할 뿐입니다.

4. 예성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본인처럼 되기를 꿈꾸는 수많은 연습생들에게 경험자로서 조언을 한다면?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일단 시작하기 전에,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인지, 눈에 보이는 화려함만을 보고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 것은 아닌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준비하면서 학교 공부와 연습을 병행하다 보면 힘든 일도 있을 것이고, 많은 노력과 인내, 시간도 필요할 것이기 때문에. 만약 이미 꿈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면, 때로는 슬럼프도 겪고, 힘든 일도 있겠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한테는 기회가 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힘냈으면 좋겠어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자신이 생각하는 슈퍼주니어 보컬라인 4인방(려욱, 규현, 성민, 예성)의 매력은 무엇인가?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4명 모두 보이스의 색깔과 매력이 달라요. 려욱이는 미성, 규현이는 감미로운 보이스, 성민이는 부드럽고 달콤한 스타일이고 저는 허스키한 편이에요. 또한 4명뿐 아니라, 멤버들 각각의 보이스가 가진 매력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곡의 스타일이나 성격에 따라 각자 맡는 파트가 달라지면서 노래에 새로운 느낌을 부여하는 것 같아요.

5. 려욱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이번 3집은 각오도 남달랐을 것 같은데,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했나?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유닛과 개별활동으로 모두 바쁘게 지내다가 슈퍼주니어 앨범으로 뭉친 만큼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각오로 임했어요. 오랜 만에 컴백하는 만큼 설레는 한편 긴장도 많이 했는데 여러분들이 3집을 발표하자 마자 크게 사랑해주셔서 정말 신나고 행복하게 활동하고 있어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이번 앨범에서 가장 그 완성도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곡과 그 이유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사실 이번 3집 앨범은 멤버들의 의견도 많이 들어가고, 곡을 선택할 때나 녹음할 때 공을 많이 들였어요. 그래서 모든 수록 곡들이 마음에 들고 애착이 가서, 완성도가 뛰어난 한 곡 만을 고르기는 너무 힘드네요. 다만 타이틀 곡 외에 좋아하는 노래를 추천하라고 하시면, 4번 트랙 '앤젤라'일 것 같아요. 녹음하면서 가사도 여러 번 바뀌고, 보컬 수정도 많았던 노래라 정이 많이 가고, 듣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노래라 마음에 들어요.

6. 규현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다른 멤버들보다 늦게 들어왔다. 적응은 쉬웠나? 어려웠던 점이 있었다면?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늦게 들어왔지만 제가 막내라서, 형들이 더 챙겨주고 편하게 대해줘서 적응하는데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어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이번 3집 앨범을 통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가 음악적으로도 인정받았으면 좋겠어요. 멤버들이 끼와 재능이 많아서, 지금까지는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을 통해 더 많이 알려지고 사랑 받은 것이 사실이에요. 하지만 이번 앨범활동을 통해 가수로서도 더욱 인정받고 싶고, 유쾌하고 재미있는 이미지와 더불어 진지하고 멋있는 이미지도 갖고 싶어요.

7. 성민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아시아에서 특별히 활동하고 싶은 나라가 있나?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중국에서 활동하는 유닛 슈퍼주니어-M을 제외하고는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나라는 없어요. 사실 한국 활동이 바쁘기 때문에, 태국이나 일본 같은 경우 프로모션이나 공연을 위해 가끔 방문할 뿐, 활발히 활동하지는 못하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갈 때마다 환영해주시고, 많이 사랑해주셔서 무척 감사해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노래하는 가수로서의 목 관리나 트레이닝은 어떤 식으로 받았고 하고 있는가?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데뷔 전에는 보컬, 춤, 연기등 다방면에 있어서 체계적으로 트레이닝을 받았고, 데뷔 후에도 보컬연습은 꾸준히 하고 있어요. 추가적으로 배우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배우기도 하고. 또한 제가 대학에서 뮤지컬을 전공하고 있어서, 다양한 창법과 무대에서의 퍼포먼스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8. 강인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이번 앨범은 선배 뮤지션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다. 작업은 어떠했나?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이번 3집에 유영석 선배님과 플라이투더스카이 환희 선배님께서 참여해주셨어요. 유영석 선배님은 'Shining Star', 환희 선배님은 '마주치지 말자' 라는 곡을 선사해주셨는데요. 녹음할 때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칭찬과 격려도 많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선배님들 곡 때문에 저희 3집이 더욱 풍성해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아이돌이기 때문에,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아이돌이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어요. 특히 요즘은 아이돌 스타가 10대 음악 팬 분들 뿐만 아니라 30-40대 등 폭 넓은 세대까지 사랑을 받고 실력도 인정 받으면서, 선입견이나 편견들도 많이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또한 저희 슈퍼주니어는 데뷔 때부터 활동의 폭도 넓었고 다양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려서 '아이돌스럽지 않다'는 말도 많이 들었기 때문에, ‘아이돌’이라는 수식어 때문에 힘들었던 부분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9. 신동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Sorry, Sorry'무대를 보면 기존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사실 코믹한 이미지가 많아서 어떻게 받아들여 주실지 궁금했어요. 그런데 다행히 잘 어울린다고 멋있다고 해주시는 분들도 많아서 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살도 더 찌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고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연습생으로 활동할 때, 가장 힘들었던 순간과, 기억나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사실 전 운 좋게도 연습생 기간이 다른 멤버들보다 짧은 편이었어요. SM에 들어오게 되서 기뻤고, 배우는 것 하나하나가 새롭고 재미있었어요. 기억나는 에피소드는 회사에 처음 들어와서 동방신기와 같은 이미 데뷔한 스타들을 직접 봤을 때, 친구들한테 무척 자랑했던 기억이 있어요. 친하다고 말하면서.^^

10. 희철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준비 기간 중 소녀시대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조바심이 들진 않았는지?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걱정이 된다기보다는 기분이 좋았어요. 소녀시대는 귀엽고 착한 동생들인데다, 워낙 열심히 해서 당연히 잘 될 수 밖에 없는 친구들이라 생각했거든요. 또한 'Gee'가 잘 될 것 같다는 예감도 있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걸 보면서 저도 기뻤어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팬들이 가장 미울 때와 가장 좋을 때는 각각 언제인가?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팬들은 언제나 고마운 존재에요. 항상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하죠. 이번 3집 나오기 전에도 티저 포스터를 자체 제작하는 열성도 보여주셨고. 사실 팬 분들이 미울 때는 거의 없지만, 밤새 전화를 하신다거나, 숙소에 찾아오시는 등 개인적인 시간까지 방해하는 분들은 밉죠.

11. 동해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이번 3집 앨범 중에서, 가장 애착이 가는 곡과 그 이유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Sorry, Sorry’는 타이틀 곡이다 보니, 더 많이 신경쓰고 애착을 가졌던 것 같아요. 타이틀 곡을 제외하고 좋아하는 노래를 한 곡만 선택한다면 'Reset'인데요. 앨범 전체적으로 다 마음에 들긴 하지만, 'Reset'은 평소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에요. 멜로디도 감미롭고, 곡이 가진 애잔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를 하면서, 가장 힘들 때는 언제인가?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를 하면서 힘들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별로 없는 데요. 새로운 음반이나 무대를 준비할 때, 예민해지기는 해요. 이번 3집 첫 방송 준비할 때도, 설레기도 했지만 긴장도 많이 해서 잠도 잘 못 잤어요.^^

12. 시원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주의 멤버로서, 다른 멤버가 정말 부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멤버들이 워낙 다재다능하다 보니,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면 부럽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어요. 특이 형은 말을 워낙 조리 있게 잘하니까 그런 모습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신동 형은 재치 만점에 주변 분위기까지 밝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 이 밖에도 멤버 각각한테 부러운 점도 많고 배울 점도 많아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팬들이 잘못 알고 있거나 선입견을 가지고 있는 슈퍼주니어의 모습이 있다면?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선입견까지는 아니고, 슈퍼주니어는 항상 즐겁고 재미있는 그룹이라는 이미지가 있는 것 같아요.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동을 해서 그런 면도 있긴 하지만^^ 밝은 이미지도 좋지만 이번 3집에서는 슈퍼주니어의 음악 색깔과 스타일을 확실히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그래서 무대 위에서도 밝고 유쾌한 모습보다는 진지하고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음악, 안무, 헤어나 의상 스타일까지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이번 변신에 대해서 좋은 평가를 많이 내려주셔서 감사해요.

13. 기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가장 고마웠던 순간은?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사실 제가 잘 표현을 못하는 성격이라서, 마음 속으로는 항상 생각하는 데 고맙다고 직접 말해본 적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요즘도 그렇고, 예전에도 그렇고~ 저를 잘 이해해주고 배려해줘서 고마워요.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슈퍼주니어 중, 멤버들이 가장 믿고 따르는 멤버가 있다면?
슈퍼주니어, 열 세 멤버들의 인터뷰  아무래도 리더인 특이형. 인원수가 많아서 각자의 생각이나 의견들이 다양할 때가 많은데 멤버 한 명, 한 명을 잘 포용해주고 잘 이끌어 줘요. 정말 최고의 리더!!!

 

4 Comments
URDK 2009.04.08 01:31  
슈주 이특형 완전 멋져~
Joyful 2009.04.08 17:51  
슈퍼주니어 멋지다~
기다렸어13 2009.04.08 18:09  
이거 네이버꺼네여 ㅋ
상sang 2009.05.07 01:15  
^^ 틀에 박혀있지 않은 자연스러움이 매력적인 그룹인 것 같아요.
글쓰기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