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태연, 12월 솔로 컴백 확정…겨울 감성 '믿듣탱' 온다

소녀시대 팬질

[단독] 태연, 12월 솔로 컴백 확정…겨울 감성 '믿듣탱' 온다

익_32ota9 34.9k 20.11.20
[단독] 태연, 12월 솔로 컴백 확정…겨울 감성 '믿듣탱' 온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태연이 오는 12월 솔로 컴백을 확정 지었다.


20일 엑스포츠뉴스 취재 결과, 태연은 오는 12월 솔로 앨범으로 가요계 컴백한다.


태연은 올해 초 2집 정규 리패키지 앨범 '퍼포스(Purpose)'와 싱글 '해피(Happy)', 일본 두 번째 미니 앨범 '걸스피크아웃(#GirlsSpkOut)' 등을 발표하며 꾸준하게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이뿐 아니라 윤종신 '행보 2019', SBS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 크러쉬 신곡 '놓아줘' 피처링, 이승철 35주년 기념 스페셜 듀엣 '마이 러브(My Love)' 등에 참여하며 가요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감을 빛냈다.


이번 컴백은 태연의 개인 앨범으로는 지난 5월 발표한 '해피' 이후 7개월 만이다. 그동안 다양한 프로젝트, 콜라보, 피처링 작업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자랑하며 '믿듣탱' 파워를 보여준 태연이 어떤 음악으로 가요계 돌아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태연은 지난 2017년 발표한 크리스마스 앨범과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OST '숨겨진 세상' 등을 통해 태연 특유의 따뜻한 보이스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바 있다. 태연은 3년 만에 선보이는 12월 겨울 음악을 통해 리스너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발매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를 뒤흔들며 음원퀸의 저력을 과시해온 태연인 만큼 이번 12월 가요계 컴백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커지고 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쓰기
제목